여행

통영 여행지 5곳 추천 (소매물도, 욕지도, 동피랑마을, 통영 케이블카, 루지)

by ★☆♥★☆ 2020. 10. 26.

통영 여행지 추천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안녕하세요, 여러분.

여행지 추천 2탄으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통영 여행지 5곳을 추천 드리려 합니다.

통영도 제가 정말 좋아하는 여행지 중 하나인데요, 푸른 남해바다와 녹색 자연이 정말 아름답게 어우러진 너무 예쁜 도시인 것 같아요.

몇 번을 가더라도 질리지 않고 새롭게 예뻤던 통영, 아직 다녀오지 않으신 분이 있으시다면 꼭 다녀오시기를 추천 드리며^^

통영 중에서도 꼭 다녀와야할 5곳을 소개 해 드릴게요.

그럼 통영 여행지 추천 5곳, 시작 해 보겠습니다.

통영 여행지

1. 소매물도

2. 욕지도

3. 동피랑마을

4. 통영 케이블카

5. 루지

1. 소매물도

통영 여행지 - 소매물도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첫번째 통영 여행지 추천 장소는 소매물도 입니다.

소매물도는 제가 통영을 사랑하게 된 계기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제가 정말 좋아하는 곳인데요, 제가 소매물도를 좋아하는 이유는, 우리나라에서 제가 가 보았던, 산속을 걸으며 바다를 볼 수 있는 곳 중에 가장 아름다운 곳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저는 등산을 너무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도 바다를 볼 수 있는 산을 너무 좋아해요.

무조건 가파르게 올라가는 코스보다는 둘레길을 걸으며 자연을 듬뿍 느끼는 걸 좋아하구요.

소매물도에서 바라보는 바다는 너무나 아름다워요.

아무래도 섬이다 보니 안개 없는 맑게 개인 좋은 날씨를 보는 것이 마냥 쉽지만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맑은 날씨의 소매물도는 더없이 소중하죠~

소매물도는 통영에서 배를 타고 들어가게 되는데, 배편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니 꼭 미리 배 시간 확인 하셔야 하구요, 통영에서 소매물도까지 약 1시간 30분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그리 가깝지만은 않습니다.

배 시간도 따져야 하지만 또 한가지 따져야하는게 물때 에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게 소매물도의 등대인데, 아무 때나 저 등대섬으로 갈 수 있는게 아니에요.

시간에 따라서 물이 들어오고 빠지면서 등대섬으로 갈 수 있는 길이 열리고 닫히기 때문에, 등대섬까지 가고 싶으시다면

꼭 물때를 확인하고 가셔야 해요.

물때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하시면 돼요~

<소매물도 물때 확인 하기>

소매물도를 충분히 둘러보려면 넉넉잡아 3시간정도는 잡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소매물도까지 들어갈 기회가 많지 않으니, 충분히 만끽하고 오시길 바라요^^

통영에 가게 되신다면 소매물도는 한번 꼭 다녀와보세요^^

통영 여행지 첫번째 추천 소매물도 입니다.

2. 욕지도

통영 여행지 추천 두번째는 욕지도에요.

욕지도 또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곳이고, 통영에서 1시간정도 소요되는 곳이에요.

소매물도하고는 그 성격이 아주 많이 다른데요, 소매물도는 사람이 살지 않는 곳이고, 욕지도는 사람이 사는 섬이에요.

그런데 공통점은 두 곳 모두 너무 아름다운 자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라는 점이죠^^

욕지도는 꽤나 큰 섬이라 즐길 거리가 참 많은 곳인데, 그 중에서 대표적인 두가지를 소개 해 드릴까 해요.

첫번째는 욕지도 모노레일이에요.

욕지도 모노레일은 생긴지 그다지 오래 되지 않았는데요, 모노레일을 타고 2km정도의 레일을 따라 천왕산을 올라가는 코스에요.

높이까지 올라가는 모노레일이기 때문에 타고 가면서 주변의 아름다운 섬들도 모두 구경할 수 있어요.

천왕산 대기봉 전망대에 이르러서 보는 풍경도 이루 말할 수 없이 아름답구요^^

모노레일의 가격은 성인 기준 왕복 15,000원 입니다.

두번째는 욕지도 출렁다리에요.

욕지도에는 총 3개의 출렁다리가 있다고 하는데요, 출렁다리의 모습 자체도 멋진 풍경 중 하나이고, 출렁다리에 서서 바라보는 섬 주변의 모습도 너무 멋있어요.^^

욕지도는 큰 섬인만큼 그 외에도 구경할 곳들이 많은 곳이에요.

하루 잡고 놀러갔다와도 될만한 곳이니 여행 일정에 참고 해 보세요~

통영 여행지 두번째 추천지는 욕지도 입니다.

3. 동피랑마을

통영 여행지 - 동피랑마을 (사진제공 : 한국관광공사)

통영 여행지 동피랑 마을은 통영의 유명한 벽화 마을이에요.

지금은 꽤나 많은 관광지에 꼭 벽화 마을 하나씩은 있는데, 동피랑 마을은 그 중에서도 꽤 역사가 길답니다.

통영의 예쁜 마을에, 벽화로 꾸며진 집들이 아기자기 너무 예뻐서 구경 다녀오면 좋은 곳이에요.

다만 모든 벽화마을의 문제이긴 한데, 사람들이 실제로 거주하는 곳이기 때문에 시끄럽게 떠들거나 하면 안 된다는 점은 명심해야 할 것 같아요.

동피랑마을은 벽화 하나하나를 보는 재미도 쏠쏠하지만, 예쁜 벽화가 그려진 곳을 따라 전망대까지 올라가보면 통영 시내를 전부 내다볼 수 있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시내에 있어 찾아가기 쉬우니 한 번쯤 다녀와보실만 한 것 같습니다.

통영 여행지 추천 세번째 동피랑마을 입니다.

4. 통영 케이블카

통영 여행지 네번째 추천 통영 케이블카 입니다.

통영에 가서 케이블카 안타고 오면 안되죠~ㅎㅎ

케이블카를 타면 미륵산 전망대에까지 오르게 되는데요, 미륵산은 해발 461m의 산 이에요.

미륵산에 오르면 통영 시내뿐 아니라 주변의 모든 섬들까지 훤히 볼 수 있어요.

하늘의 푸르름과 바다의 푸르름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요.

케이블카를 타고 10여분 올라가면 산책코스도 아주 잘 되어있는데요.

아름다운 풍경을 바라보며 미륵산을 산책하면 기분이 너무 좋아집니다.^^

가격은 성인 기준 왕복 14,000원이구요.

영업시간은 계절따라 조금씩 달라지기는 하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에는 5시까지여서 너무 일찍 끝나서 당황했던 기억이 있어요.

방문하시기 전에 미리 영업시간 꼭 확인하고 다녀오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통영 케이블카 홈페이지 바로가기>

5. 통영 루지

마지막 추천 통영 여행지 통영 루지에요.

유일하게 제가 직접 타보지 못한 것인데, 이렇게 소개 해 드리는게 맞나도 싶지만, 제가 다음 방문에는 꼭 타고 와야지! 라고 결심하고 있는 것이고, 볼 때마다 너무 타고 싶다고 생각했었어서 이렇게 소개 해 드려요.

요즘 여러 관광지마다 루지가 많이 생겨서 타보신 분들이 많이 있으실 것 같은데, 저는 그중에서도 특히 통영의 루지가 너무나 타고싶더라구요 ㅠ

루지 카트를 타고 총 3.8km의 구간을 내려오게 되는데요, 제가 통영의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를 잘 알고 있는데, 루지를 타고 그 풍경들을 즐길 수 있다고 생각하니 너무 짜릿하고 재밌을 것 같은거에요.

실제로 타보신 분들 모두 만족도가 아주 높은 루지 중 하나인 것 같아요.

특이한점은 한번만 타는 것이 아니고, 표가 3회~5회 탑승할 수 있는 표 라는 점이에요.

여러번 탈 수 있으니 아쉽지는 않을 것 같아요.

개인권이냐 가족권이냐에 따라, 또 탑승 횟수에 따라 가격이 모두 다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의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통영 여행지 다섯번째 추천 통영 루지 였습니다.

<통영 루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통영은 그 풍경 만으로도 충분히 갈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라고 생각하는데, 그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여러 관광지들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여행지로 다녀오기에 정말 좋은 곳 같아요.

아참, 그리고 통영 자체가 큰 도시이기 때문에 차 없이 가더라도 대중교통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도 큰 장점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물론 차가 있으면 훨씬 편하긴 하겠지만, 대학교시절 뚜벅이여행 여러번 다녀왔는데 모두 너무 좋았어요^^)

제가 정말 손꼽아 좋아하는 통영, 많은 분들이 그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느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통영 여행지 추천,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천 추천 여행지 5곳 소개>

제천 추천 여행지 5곳 소개 (의림지,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청풍호반 케이블카, 청풍호 유람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제천의 여행지들을 소개 해 드리려 해요. 제가 제천을 소개드리는 이유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도시 중 하나이기 때문이고, 제가 직접 여행으로 5번정도 방문을 했기

myhappy30s.tistory.com

<가평 추천 여행지 5곳 소개>

서울 근교 가평 여행지 5곳 추천(아침고요수목원, 남이섬, 쁘띠프랑스, 자라섬, 잣향기푸른숲)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가평 여행지 5곳을 추천 드리려 합니다. 가평은 서울과 가까워서 놀러가기 쉽고, 가 볼만한 곳들이 많아서, 여기저기에서 즐기고 올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