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것

교촌치킨 메뉴 추천 5가지 - 치킨부터 사이드까지

by ★☆♥★☆ 2021. 2. 6.

교촌치킨은 매니아 층이 꽤나 두터운 치킨 중 하나인데요, 저도 한 때는 교촌치킨만 주문 했었더랬죠.

교촌은 확실히 다른 치킨들하고는 다른 교촌만의 매력이 있는 것 같아요.

 

 

그런데 의외로 교촌치킨을 아직 몇 번 안 드셔보신 분들도 꽤나 있더라구요.

그런 분들을 위해 교촌치킨 매니아인 제가 교촌치킨의 메뉴들을 소개 해 드리고 추천 해 드릴게요.

제가 좋아하는 메뉴 위주로 추천 드리고, 또 별로인 메뉴들은 왜 별로인지도 솔직 후기 말씀 드리려 해요.

그럼 교촌치킨 메뉴 추천 시작 해 보겠습니다.

 

교촌치킨 메뉴 추천

 

1. 교촌 레드

2. 교촌 오리지널

3. 교촌 허니

4. 교촌 칠리포테이토

5. 교촌 칩카사바


1. 교촌 레드

 

교촌 레드

 

첫번째 교촌치킨 메뉴 추천 교촌 레드 시리즈 입니다.

교촌 레드는 교촌치킨이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게 된 계기가 아닐까 싶어요.

교촌 허니가 없던 시절, 오리지널하고 레드만 있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정말 맛있게 매운 교촌 레드의 양념은 한국 사람이라면 싫어할 수가 없는 것 같아요.

다만 매운 것에 약하신 분들 께는 조금 힘들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매장 마다 맵기 정도가 좀 다른 것 같은데, 엄청 맵게 만드시는 매장은 또 엄청 매웠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짭짤하면서도 달달한것 같으면서도 매콤한 교촌 레드 양념은 어떤 프랜차이즈 치킨의 매운 치킨보다도 대중적인 사랑을 받을 수 밖에 없는 양념인 것 같아요.

청양홍고추를 이용해 맛을 냈다고 합니다.

보통 양념이 되어있는 치킨은 질리게 마련인데 교촌 레드는 질리지 않고 한 마리 뚝딱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뭐니뭐니 해도 교촌 레드는 다음 소개 해 드릴 교촌 오리지널과 번갈아 먹는게 최고죠.

교촌 레드 한 조각, 교촌 오리지널 한 조각 먹으면 진짜 순식간에 눈 앞에 뼈가 쌓이게 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약 15년 전쯤 학생 때 거의 이 교촌 레드를 달고 살았던 것 같아요 ㅎㅎ

지금도 변함 없이 너무 맛있는 교촌 레드 시리즈 추천 드립니다. ^^

 

일단 교촌레드오리지널은 16,000원 이구요, 콤보, 스틱, 윙은 18,000원, 순살은 19,000원 입니다.

콤보는 날개+다리, 스틱은 다리, 윙은 날개+봉 부위에요.

보통 교촌에서는 콤보나 윙을 많이 드시는 것 같습니다. ^^

 

2. 교촌 오리지널

 

교촌오리지날

 

다음 교촌치킨 메뉴 추천 교촌오리지날 입니다.

교촌오리지날은 다른 치킨 프랜차이즈로 따지면 후라이드치킨 이라고 할 수 있는, 교촌치킨의 시그니처이자 기본 메뉴 입니다.

지금은 교촌치킨에도 후라이드치킨이 출시 되었지만, 사실 교촌치킨의 기본 치킨은 교촌치킨이 탄생했던 순간부터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던 이 마늘 간장 소스 베이스의 교촌오리지날이죠.

다른 프랜차이즈의 마늘 간장 치킨이라고 하면 마늘, 간장 향이 진하게 나는 꾸덕한 마늘 간장 치킨이 대부분인데요, 이 교촌오리지날은 겉에 꾸덕한 양념을 따로 바르거나 한 것이 아니고 튀김 자체에 마늘, 가장 향이 배어 있는 치킨 입니다.

바삭바삭하고 끊임 없이 집어 먹을 수 있는 치킨이에요.

 

여기서 잠깐 교촌리얼후라이드를 먹어본 후기에 대해 말씀을 드릴게요.

교촌치킨 매니아로서 교촌에서 리얼후라이드가 나왔다고 해서 굉장히 기대를 하고 먹어보았는데요, 한 번 시킨 이후로는 굳이 다시는 시키지 않고 있어요.

후라이드가 땡기면 그냥 다른 후라이드가 특화 된 치킨 집에서 시키게 되는 것 같아요.

(개인적인 취향은 깐부치킨이나 KFC 치킨 입니다. ㅎㅎ)

교촌리얼후라이드가 막 별로거나 그런 것 까지는 아닌데요, 다른 제가 더 좋아하는 후라이드 치킨을 이길만한 경쟁력은 없는, 그냥 무난한 후라이드 치킨 이었던 것 같아요.

교촌치킨에서는 교촌 오리지널이 가장 경쟁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ㅎㅎ

 

교촌오리지날은 15,000원 이구요, 콤보, 스틱, 윙은 17,000원, 순살은 18,000원 입니다.

위에도 언급 했지만 오리지날 한마리로 드시기보다는 레드랑 반반으로 시켜 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3. 교촌 허니

 

교촌 허니

 

다음 교촌치킨 메뉴 추천 교촌 허니 시리즈 입니다.

사실 저는 교촌 허니 시리즈를 좋아하지는 않아요.

그 이유는 저는 단 치킨을 별로 좋아하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추천을 드리는 이유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교촌의 허니 시리즈를 즐겨 먹고 굉장히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교촌치킨의 짭짤함에 허니의 달달함이 더해진 치킨 입니다.

 

 

달달하기 때문에 아이들도 굉장히 좋아하구요, 단 맛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좋아하더라구요.

옛날에는 허니가 반반으로 주문이 불가능 했었는데, 이제는 레드랑 같이 반반으로 주문이 가능해졌더라구요.

아무래도 달달하기 때문에 한마리 다 이 허니로 먹으면 질릴 수도 있으니까요, 저는 레드랑 반반으로 주문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교촌 하면 교촌허니콤보 라고 할 정도로, 교촌허니콤보는 많은 사랑을 받는 메뉴죠.

혹시 아직 안 드셔보셨다면 한번쯤 도전 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교촌허니오리지날은 15,000원인데요, 허니콤보는 18,000원, 허니순살은 20,000원 입니다.

그냥 오리지날은 15,000원에 순살이 18,000원인데, 가격 체계가 왜 이렇게 되어 있는지는 약간^^ 이해가 안되네요.

참고 해서 주문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교촌 칠리 포테이토

 

교촌 칠리 포테이토

 

다음 교촌 치킨 메뉴 추천 교촌 칠리 포테이토 입니다.

여기부터는 사이드 메뉴를 추천 드리려 합니다.

교촌 칠리 포테이토를 추천 드리는 이유는, 저렴한 가격 대비 치킨하고 같이 먹으면 너무 잘 어우러지는 맛있는 감자튀김이기 때문이에요.

교촌 칠리 포테이토의 가격은 3,500원 인데요, 양도 적지는 않고 무엇보다 칠리소스가 같이 오기 때문에 좀 더 맛있게 포테이토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굵기는 버거킹 굵기 정도 되는 것 같은데요, 버거킹보다 훨씬 바삭바삭 한 것 같아요.

저는 포테이토는 바삭함이 생명이라고 생각하는데, 큰 기대 안했는데 아주 바삭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약간 아쉬운 점은 칠리 소스가 있어서 좋기는 한데, 칠리 소스 퀄리티 자체가 엄청 고급지지는 않아요.

나초 과자에 들어있는 칠리소스, 토마토소스 있죠? 약간 그런 맛이에요.

좀 더 맛있게 드시고 싶으신 분은 칠리 소스에 치즈를 좀 얹어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칠리치즈 소스로 만들어서 드시면 훨씬 맛있으니까요,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치킨만 먹기는 약간 심심할 수 있는데, 이렇게 감자튀김 하나만 추가해도 훨씬 풍성하게 맛을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교촌 칠리 포테이토 추천 드려요.

 

5. 교촌칩카사바

 

교촌 칩카사바

 

마지막 교촌치킨 메뉴 추천 교촌 칩카사바 입니다.

교촌 칩카사바의 가격은 1,500원 이에요.

일단 가격이 아주 저렴하기 때문에 그냥 이거 하나 얹어서 주문하시기를 추천 드려요 ㅎㅎ

 

 

교촌칩카사바는 카사바 라는 작물을 튀겨낸 칩 인데요, 카사바는 비타민, 무기질 등의 영양 성분을 굉장히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작물 이라고 해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고 합니다. 

치킨만 시키기는 뭔가 아쉽고 심심하다~ 할 때, 특히 치킨을 맥주랑 같이 드실 예정일 때는 이 칩카사바를 같이 시켜 드시면 아주 좋아요.

맥주 안주로 딱이거든요.

바삭바삭한 감자칩의 느낌이지만 감자칩 보다는 약간 두꺼운 느낌이에요.

콘치즈 시즈닝을 뿌려서 짭쪼롬 하면서 그냥 계속 집어먹게 되는 것 같아요.

엄청 맛있는 맛 이라고 묘사하기는 좀 어렵겠지만, 짭쪼롬 바삭바삭 해서 맥주 안주로 계속 집어먹기 좋은 사이드 메뉴이다, 정도로 표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가격이 저렴하니까요 한번쯤 추가 해서 주문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까지 교촌치킨 메뉴 추천 총 다섯가지를 소개 해 드렸어요.

교촌치킨은 정말 교촌치킨만의 매력이 있는 곳 같아요.

개인적인 생각일 수 있지만 BBQ, BHC, 네네치킨 이런 곳은 서로서로 대체가 가능한 느낌의 치킨이라면 교촌치킨은 딱 교촌치킨만의 매력이 있어서 그냥 '치킨 땡긴다' 가 아니라 '교촌치킨 땡긴다' 라는 생각이 드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아직 교촌치킨을 안 드셔보신 분들이 있으시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제 최애 메뉴는 교촌반반윙 입니다>_<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교촌치킨 홈페이지에서 메뉴 구경하시거나, 앱으로 교촌치킨 주문을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링크를 이용 해 주세요.

 

<교촌치킨 홈페이지 바로가기>

 

<교촌치킨 주문 앱 다운로드 - IOS>

 

<교촌치킨 주문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

 

<굽네치킨 메뉴 추천 5가지>

 

굽네치킨 메뉴 추천 5가지 (치킨부터 피자 사이드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굽네치킨 메뉴 추천 5가지 포스팅을 해 보려 합니다. 굽네치킨은 제 최애 치킨집 중 하나인데요, 아무래도 구운 치킨이라 괜히 살 찌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덜 한 것

myhappy30s.tistory.com

<푸라닭 메뉴 추천 5가지>

 

푸라닭 메뉴 추천 5가지 - 치킨부터 사이드 메뉴까지

안녕하세요. 오늘은 푸라닭에 대한 이야기를 해 보려 해요. 저는 푸라닭을 처음 먹어본 이후로 주기적으로 꼭 시켜서 먹어주고 있는데요, 치킨 시장이 경쟁이 치열한데도 불구하고 푸라닭은 점

myhappy30s.tistory.com

교촌치킨 메뉴 추천 5가지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