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스킨 케어 화장품 종류 5가지 -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을까?

by ★☆♥★☆ 2020. 10. 27.

스킨 케어 제품 종류 비교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화장품 중, 스킨 케어 제품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려 해요.

저는 화장에 크게 관심이 없어서 화장품에 대해 잘 모르기는 하는데, 나이가 들수록 그래도 피부 관리는 해 주어야 하니, 기본적인 스킨 케어 제품들은 챙겨 바르려고 노력하는 편이에요.

 

 

그런데 워낙 시중에 나와있는 화장품들의 종류가 다양하다보니, 어떤 제품을 쓰는 것이 좋을지 어렵기도 하고, 종류가 너무 다양한데, 도대체 무슨 차이가 있는지도 모르겠구요.

 

그래서 화알못의 입장에서 스킨 케어 화장품들의 종류들에 대해 설명을 해 드리려 해요.

제가 화장품을 구입하기 위해 공부한 내용들을 정리 해 볼게요 ㅎㅎ

 

오늘 종류별 차이를 알아볼 화장품은 스킨/토너/로션, 세럼, 에센스, 앰플, 수딩크림, 이렇게 다섯가지 입니다.

 

특정한 제품의 홍보를 위한 것이 아닌, 각 종류의 특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정보성 글이라는 점 미리 말씀 드릴게요.

 

그럼 스킨케어 화장품 종류 5가지, 시작 해 볼게요^_^

 

스킨케어 화장품 종류

 

1. 스킨/토너/로션

2. 세럼

3. 에센스

4. 앰플

5. 수딩크림


1. 스킨/토너/로션

 

먼저 가장 기본 스킨 케어 제품인 스킨, 토너, 로션에 대해 알아볼게요.

사실 아무리 화장품을 안 바르더라도, 스킨, 로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챙겨 바르는데요, 스킨과 토너는 보통 가장 먼저 사용하는 제품으로, 화장품을 바르기 전 피부를 닦아주고, 피부의 결을 정돈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그럼 스킨과 토너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사실 스킨과 토너도 브랜드나 상품에 따라 성분이 다르기 때문에, 이 두 가지의 차이를 명확하게 구분한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긴 하지만, 큰 틀에서 봤을때의 차이는, 스킨이 조금 더 보습의 기능이 강하며, 토너는 거의 피부결 정리의 역할이 크다는 점입니다.

그렇다보니 토너가 좀 더 가볍고, 스킨이 좀 더 점성이 있는 경우가 많아요.

 

로션에도 보습의 기능이 있고, 수분크림을 별도로 발라주기도 하기 때문에 스킨에서까지 보습의 기능이 필요없다 싶으시면 토너를 사용하시면 될 것 같구요, 스킨을 통해 첫단계에서부터 피부속까지 보습을 해주고 싶다 하면 스킨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하지만 중요한 점은, 제품마다 기능성이 다르기 때문에, 각 제품의 성분과 기능을 파악한 후 구입하는 것이 좋겠죠.

 

로션은 그 종류도 굉장히 다양하고, 역시 제품에 따라 성분이나 효과가 다른데요, 로션의 본디 기능은 우리의 피부를 외부와의 직접적인 노출에서 막아주고, 기본적인 보습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될 것 같아요.

그런 기본 베이스에서 보습 효과를 높인 로션, 미백의 기능이 있는 로션, 주름 개선에 도움이 되는 로션 등 기능성이 추가되면서 차이가 발생하게 되지요.

 

어찌되었든 여러 종류의 화장품을 챙겨 바르기 힘드신 분들이라면, 스킨 or 토너, 로션, 이렇게 두 가지라도 챙겨 바르면 좋을 것 같아요.

스킨 케어 필수 제품 스킨/토너/로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2. 에센스

 

다음은 스킨 케어 제품은 에센스 입니다.

에센스는 스킨, 로션 이외에 추가로 무언가 챙겨 바르고 싶을 때 찾게 되는 제품인데요, 에센스라는 단어의 뜻 자체가 '정수, 진액' 으로, 어떠한 영양 성분을 농축 해 놓은 제품이에요.

 

 

제품에 따라 이 '어떠한' 영양 성분인지가 다른건데요, ㅎㅎ 가장 흔하게들 찾으시는 제품은 주름이나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노화방지용 에센스, 민감한 피부를 달래주는 민감성 에센스, 수분 공급을 극대화 해주는 수분 공급 에센스, 미백 효과를 내는 화이트닝 에센스 등이 있어요.

 

개인에 따라 원하는 효과가 다르기 때문에,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에센스를 잘 선택해서 구매하면 될 것 같습니다.^^

스킨 케어 제품 에센스 잘 따져보고 구매하세요.

 

3. 세럼

 

다음 스킨 케어 제품은 세럼 입니다.

세럼은 에센스랑 거의 유사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에센스보다 더 영양을 농축시킨 형태, 고농도 에센스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따라서 굳이 에센스 따로, 세럼 따로 사용하실 필요는 없구요.

에센스나 세럼 중에서 원하는 기능을 가진 원하는 제품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세럼이 좀 더 고농축이다 정도만 기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농축 에센스 스킨 케어 제품 세럼 이었습니다.

 

4. 앰플

 

다음은 스킨 케어 제품은 앰플 입니다.

앰플도 결국 에센스나 세럼과 같은 라인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세 가지 중 가장 농도가 짙은 것이 바로 이 앰플 입니다.

가장 고농축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어떠한 효과를 가장 단기간내에 보는 데에는 좋겠죠.

 

 

그런데 주의하실 점은 에센스냐 세람이냐 앰플이냐, 이 단어에 집중하실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앞서 말씀 드렸듯이 어차피 같은 성질의 스킨 케어 제품들이고, 사실 어떤 브랜드에서 어떤 기능성 영양분을 가진 어떤 제품이냐에 따라서 점도, 농축도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각 제품 그 자체를 비교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즉, 이론상으로 앰플이 가장 고농축, 고영양인 것은 맞지만, 스킨 케어 제품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점 기억 해 주세요.

 

5. 수딩크림

 

다음 스킨 케어 제품은 수딩크림 입니다.

기초 제품의 가장 마지막 단계가 보통 크림이 되는데요, 그 중에서도 수딩 크림에 대해 알아볼게요.

 

수딩크림은 수분크림이랑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되지만, 차이점은 수분크림보다 훨씬 가벼운 제형이라는 점이에요.

유분기를 최소화한 수분크림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여름철에 수분공급을 위해서 수분크림보다는 수딩크림을 바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수분 공급을 위해 수분크림을 발랐다가 유분폭발의 가능성이 있기에 그런 것이죠.

 

하지만 이 역시 제품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을 수 있다는 점 참고 해 주세요.^^

스킨 케어 제품 마지막으로 수딩크림 소개 드렸습니다.


오늘은 화장품 기초 스킨 케어 제품의 종류에 대해 살펴보았어요.

이렇게 정리 해 보니 화알못인 저도 어느정도 공부가 된 것 같아, 저한테도 유익한 포스트 였던 것 같습니다.ㅎㅎ

 

한가지 추가 팁으로, 기초 스킨 케어 제품을 바를 때는 제형이 묽은 순서로 바르는 것이 좋다고 해요.

기본적으로는 스킨 - 에센스 - 로션 - 크림 의 순서에요.

 

또 당연한 얘기지만, 주름도 없앨래, 수분도 보충할래, 미백도 할래, 하면서 너무 이것저것 너무 많은 제품을 바르면 오히려 피부가 화장품을 흡수하지 못해 뾰루지가 나는 등의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따라서 꼭 필요한 성분의 제품만 쏙쏙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 바라며, 스킨 케어 화장품 종류 5가지,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로마 오일 종류 5가지, 아로마 오일 효능 알아보기>

 

아로마 오일 종류 5가지, 아로마 오일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로마 오일 종류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요즘 아로마 오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가습기 인 것 같아요. 예전에는 가습기가

myhappy30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