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5가지 (인생 드라마 5편, 아직도 이걸 안봤다고?)

by ★☆♥★☆ 2020. 12. 18.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집콕에서 빼놓을 수 없는게 바로 넷플릭스잖아요.

저도 몇 년째 넷플릭스 결제해서 이용하고 있는데, 특히 요즘 정말 잘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넷플릭스는 정말 업로드 되는 드라마 라인업이 참 괜찮은 것 같아요.

그 중에서 제가 정말 재밌게 본, 인생 드라마 5편을 소개 해 드릴게요.

혹시 이 중에 안보신 드라마가 있다면 한번 시도해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그럼,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시작 해 보겠습니다.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1. 시그널

2. SKY캐슬

3. 부부의세계

4. 슬기로운의사생활

5. 동백꽃필무렵


1.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① 시그널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시그널

 

첫번째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작품은 제 인생 드라마 시그널 입니다.

시그널은 2016년 1월에서 3월까지 방영된 16부작 드라마인데요, 방영된지 꽤 많은 시간이 지났지만, 여전히 제 인생드라마 1위 자리를 놓치지 않고 있는 드라마에요^^

 

김원석 감독이 연출하고 김은희 작가가 집필하였고, 주인공은 이제훈, 김혜수, 조진웅 입니다.

 

 

시그널의 주요 내용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박해영(이제훈)은 장기미제전담팀의 프로파일러로 경찰대를 졸업한 엘리트 입니다.

세상에 대한 불신으로 세상을 삐뚤게 바라보며, 인간관계와는 거리가 먼 경찰이지요.

그러던 어느날 박해영은 무전기 하나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누군가와 연결되어 있는 그 무전기는 알고보니 과거와 연결 되어 있는 것이었습니다.

바로 과거의 이재한(조진웅)과 연결이 되어 있었던 것인데요, 이재한은 우직한 형사로 눈치없이 국회의원에게 딱지를 떼는, 잔머리 굴릴 줄 모르는 경찰 입니다.

박해영(이제훈)은 그 무전기로 과거의 이재한과 소통하면서 장기미제사건으로 남아있었던 사건들을 하나하나 해결해나가게 됩니다.

여기서 차수현(김혜수)은 과거에 이재한(조진웅)을 짝사랑했던 여형사로, 장기미제전담팀을 맡게 되며 박해영(이제훈)을 만나게 됩니다. 베테랑 형사인 차수현(김혜수)은 실종된 이재한(조진웅)을 그리워하며, 그를 찾으려는 노력을 끝까지 포기하지 않습니다.

즉, 시그널은 현재의 박해영과 차수현, 그리고 과거의 이재한과 차수현이 무전기로 연결되어 미제 사건들을 풀어나가는 이야기 입니다.

 

스토리가 굉장히 탄탄하고 빈틈이 없을 뿐 아니라,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의 그 긴장감, 긴박함은 정말 최고인 것 같아요.

보기 시작하면 단숨에 끝을 내고야 말 수밖에 없는 그런 드라마랍니다^^

시즌2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는데, 빨리 나와주었으면 좋겠어요.

오늘 시그널 다시 정주행 하고 싶어지네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작품으로 강추 드립니다!

 

<시그널 넷플릭스 바로가기>

 

2.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② SKY캐슬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SKY캐슬

 

두번째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작품은 스카이캐슬 입니다.

스카이캐슬은 2018년 11월부터 2019년 2월까지 방영된 20부작 드라마인데요, 방영시에 정말 크게 이슈가 됐었던 드라마죠.

저의 추천 드라마 목록 중 아마 이 드라마를 보신 분들이 제일 많을 것 같습니다.^^

 

이 드라마의 등장인물은 정말 많은데요, 누구부터 누구까지가 주인공이고 누구부터 누구까지가 조연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한 명 한 명 개성이 뚜렷하고 비중도 비슷하게 나뉘어져 있는 것 같아요.

 

스카이캐슬은 명문사립대 이사장이 세운 저택 단지인데, 그 곳에 사는 4집의 이야기로 스토리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포스터의 남자 4명은 대학병원 의사 3명과 로스쿨 교수 1명으로 이루어져 있고, 왼쪽의 다섯 여자는 각각 그 와이프와,

입시코디네이터인 김주영(김서형) 이에요.

각 집에는 중,고등학생 자녀들이 있는데 알게모르게 이 집안들 사이에 자식 경쟁이 이루어지고 있고, 전교 1,2등을 놓치지 않는 한서진(염정아) 딸 강예서(김혜윤)는 대치동 탑급 입시코디네이터 김주영의 코디를 받으며 서울의대 진학을 꿈꾸는 인물로, 스카이캐슬에 갑자기 굴러들어오게 된 미혼모의 딸인 김혜나(김보라)와 경쟁구도를 보이게 됩니다.

 

스카이캐슬을 보았을 때 아역들의 탄탄한 연기에도 놀라지 않을 수 없었는데요, 성인에서 아역까지 캐릭터 하나하나 개성이 강한데, 연기 구멍이 없어서 정말 몰입이 잘 되었던 드라마에요.

전개가 굉장히 빠르기 때문에 몰입감도 장난 아닐뿐더러, 생각하지 못했던 충격적인 흐름도 너무 신선했어요.

 

한때 여러 유행어와 성대모사 열풍을 일으켰던 스카이캐슬, 혹시 아직 안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추천 드릴게요.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두번째 작품 이었습니다.

 

<SKT캐슬 넷플릭스 바로가기>

 

3.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③ 부부의세계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부부의세계

 

다음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작품은 부부의세계 입니다.

2020년 3월에서 5월까지 방영된 JTBC 드라마에요.

 

한동안 재밌는 드라마가 한~참 없었을 때 혜성처럼 등장한 드라마인데요, 소재는 가장 재밌다는 불륜 이에요.

무엇보다 김희애의 연기에 몰입하지 않을 수 없는 드라마 입니다.

 

 

영국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는 드라마인데요, 부부의세계가 너무 재미있어서 원작도 한번 봐보았는데, 부부의세계와는 비교도 안되게 재미가 없더라구요.

정말 리메이크가 성공적으로 잘 된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잘나가는 의사인 지선우(김희애)는 잘생긴 연하 영화감독 남편 이태오(박해준)와 남 부러울 것 없어보이는 가정을 이루고 있었는데요, 알고보니 이태오는 지방 유지의 딸인 여다경(한소희)과 불륜 중이었고, 그 결과 그 둘은 이혼을 하게 됩니다.

이태오는 여다경과 재혼을 하고 떠났다가 다시 지선우가 살고 있는 동네로 돌아오게 되면서 그들의 이야기가 전개 됩니다.

 

일단 이 드라마는 1편을 보면 2편을 안 볼수가 없구요, 2편을 보면 3편을 안 볼수가 없습니다.

전개가 굉장히 충격적이면서도 빨라요.

 

그런데 드라마의 내용 자체가 우리가 원하는 시원한 사이다는 아니기 때문에 무언가 고구마 잔뜩 먹은 느낌을 중간중간 느꼈던 기억이 있는데요.

그래도 오랜만에 정말 재밌게 봤던, 추천 해 드릴만한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부부의세계 넷플릭스 바로가기>

 

4.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④ 슬기로운 의사생활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슬기로운 의사생활

 

다음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은 슬기로운 의사생활 입니다.

위의 부부의세계와 동일한 시기에 방영 되었던 12부작 드라마 입니다.

12부로 끝이 났지만, 처음 시작할 때부터 시즌제가 예고되었던 드라마로, 현재 시즌2가 준비되고 있다고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약간은 지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신원호 PD와 이우정 작가가 손잡아 만든 드라마인데요, 위의 세개의 드라마가 긴박하고 긴장되고 쪼이는 드라마라면 이 드라마는 굉장히 편하고 따뜻한 드라마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주인공은 김대명, 유연석, 전미도, 정경호, 조정석 인데요, 이 다섯명은 의대 동기들로 같은 병원에 모여서 일을 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람들의 소소한 스토리들로 이루어지는 드라마이구요, 이 다섯명의 캐미가 더해져 지루하지않고 재밌게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이 다섯명이 밴드를 구성해서 하는데, 그 덕에 나오는 노래들도 추억을 곱씹게 만드는 추억의 노래들이 많아서 듣는 재미도 있습니다.

 

매편마다 눈물포인트가 많은, 따뜻한 인간적인 드라마에요.

마음 따뜻해지고 싶으실 때 슬기로운 의사생활 추천 드릴게요.^^

 

<슬기로운의사생활 넷플릭스 바로가기>

 

5.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⑤ 동백꽃필무렵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 동백꽃필무렵

 

마지막 추천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작품은 동백꽃필무렵 이에요.

공효진, 강하늘 주연의 KBS 드라마입니다.

위의 네 드라마는 모두 TVN 아니면 JTBC의 드라마인데, 유일하게 공중파인 KBS의 드라마에요.

2019년 9월부터 11월까지 방영된 40부작 드라마입니다.

(1부에 30분이고 하루에 2부씩 방영되니 실질적으로는 20부작이에요.)

 

 

동백꽃필무렵은 미혼모인 동백이(공효진)와 경찰인 황용식(강하늘)의 사랑이야기 라고 요약할 수 있겠지만, 이 드라마가 다른 식상한 사랑 드라마와 다른 부분은 연쇄살인범인 까불이라는 인물이 등장한다는 것 입니다.

 

따뜻한 인간적인 이야기에 미스테리, 스릴러의 긴박감까지 겸비한 드라마라고 볼 수 있죠.

동백이의 스토리는 눈물 없이는 볼 수 없는데요, 매회 매회 눈물을 쏙 뺄 수밖에 없답니다.

 

주인공인 공효진과 강하늘은 말할 것도 없고 김지석, 손담비, 오정세, 염혜란 등 조연들의 연기까지 부족한 부분이 없는 드라마에요.

특히 아역인 필구(김강훈)의 매력도 어마어마 하답니다.

마음 따뜻해지는 이야기 이지만, 긴장감을 놓을 수 없는 정말 입체적이고 재미있는 제 인생드라마 동백꽃필무렵 추천 드릴게요~

 

<동백꽃필무렵 넷플릭스 바로가기>


오늘은 제가 너무 재밌게 봤던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5가지를 소개 해 드렸어요.

넷플릭스에는 볼만한 드라마가 정말 많아서 항상 뭘 볼지 고민이 되는데요, 혹시 저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으신 분들 중에서 위의 드라마를 아직 안 보신 분들이라면!

자신있게 추천 드릴게요.

후회하시지 않을거에요^^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넷플릭스 vs 웨이브 vs 티빙, 스트리밍 서비스 비교>

 

웨이브 티빙 이용권 비교 (넷플릭스까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웨이브 티빙 그리고 넷플릭스 이용권을 비교 해 보려 합니다. 저는 세 사이트 모두 이용하고 있고, 거기에 유튜브 프리미엄까지, 총 4가지 이용권을 결제해서 사용

myhappy30s.tistory.com

<넷플릭스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소개>

 

경이로운 소문 몇부작, 등장인물, 작가, 시즌2, 방송시간, 시청률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요즘 굉장히 핫한 드라마인 경이로운 소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너무 재미있어서 지난주에 시작해서 한번에 끝내버렸는데요, 아직 안 보신 분들이

myhappy30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