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펜트하우스2 9회 리뷰 - 나애교의 정체는 심수련? 배로나를 죽인 것은 주단태?

by ★☆♥★☆ 2021. 3. 20.

2021년 3월 19일 금요일 방송 된 펜트하우스2 9회의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펜트하우스2 8회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트 먼저 확인 해 주세요.

 

<펜트하우스2 8회 리뷰>

 

펜트하우스2 8회 리뷰 - 배로나를 죽인 진짜 범인? 화재경보기를 울린 사람은?

2021년 3월 13일 토요일 방영된 펜트하우스2 8회의 리뷰를 해 보겠습니다. 펜트하우스2 7회에서는 나애교의 등장으로 또 다른 새로운 전개가 예고되었는데요, 8회에서는 어떤 일들이 일어났는지 알

myhappy30s.tistory.com


<펜트하우스2 9회 리뷰>

 

 

지난 8회에서 로건은 나애교를 주단태로부터 구해 주었었는데요, 정신을 차린 나애교는 로건에게 고맙다는 표현은 커녕 개수작 부리지 말고 꺼지라고 합니다.

로건은 나애교에게 2년 전에 무언가 말을 하려고 했었다며 그 얘기가 듣고싶다고 했어요.

 

 

그리고는 나애교가 2년 전에 로건에게 전화를 했던 녹음 파일을 들려주죠.

나애교가 로건에게 주단태가 심수련에게 무슨 짓을 했는지 그 인간이 어떤 인간인지 오늘 아니면 영영 말 못할지도 모른다고 하는 내용이었어요.

잠시 당황한 것 같은 나애교.

하지만 이내 잠깐 싸웠었을 뿐일거라며 주단태와 본인은 로건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끈끈하고 깊은 사이라고 하고는 가버렸어요.

 

 

그 때 오윤희가 나타나 나애교를 막아섭니다.

주단태가 오늘 나애교를 죽이려 했었다며 버림받기 전에 버릴 기회를 주겠다고 했어요.

석훈이와 전화 통화를 하는 모습을 보여 준 오윤희는 석훈이와 석경이를 만나게 해 주겠다고 하죠.

 

오윤희를 비웃으며 본인은 모성애 따위는 없다고 하는 나애교.

오윤희는 석훈이와 석경이가 학대를 받으며 자라고 있는데 그 미치광이 손에서 아이들이 자라게 하고 싶냐고 하죠.

나애교는 남의 가정사에 대해 함부로 지껄이지 말라며 가버립니다.

 

 

나애교는 왜 본인을 죽이려 했냐며 주단태에게 따집니다.

주단태는 2년전 나애교의 행동이 너무 수상했다고 합니다.

 

주단태가 시키는대로 얌전히 태국으로 쫓겨나 있었다는 나애교.

주단태는 심수련이 죽었기 때문에 사람들 눈에 띄면 안되니 나애교를 태국으로 보냈던 것이었어요.

그런데 나애교가 계속 주단태를 피했었다고 했죠.

 

나애교는 주단태를 달랬고 두 사람은 화해를 했어요.

하지만 나애교는 끝까지 오윤희와 로건을 만난 이야기는 주단태에게 하지 않았습니다.

 

 

천서진은 몰래 주단태의 집으로 가 은별이의 DNA가 발견된 목걸이를 찾고 있었어요.

그 모습을 주단태에게 딱 걸린 천서진.

주단태는 목걸이를 보여주며 이걸 찾고 있냐고 하죠.

본인이 가지고 있는 패는 이것 뿐이 아니라고 했어요.

천서진과 하윤철이 은별이에게 임상실험도 끝나지 않는 약물을 주입해 기억을 지웠다는 것을 알고 있었어요.

이제 본인에게서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라며 은별이의 사라진 기억을 되돌리고 싶지 않으면 얌전히 있으라고 협박했습니다.

 

 

천서진은 하윤철에게 하윤철을 이용했을 뿐이라며 주단태와 결혼을 할 것이라고 했어요.

죽어도 하윤철이 오윤희와 행복한 꼴은 못 보겠어서 연기한 것 뿐이라고 하죠.

은별이의 범행을 덮기 위해 하윤철의 부성애가 필요했고 오윤희에게 복수하려고 하윤철에게 돌아가고싶은 척 연기한 것이라고 합니다.

내 딸 인생보다 내 인생이 더 중요하다며 은별이를 데리고 미국이든 어디든 결혼식 전에 떠나라고 합니다.

 

 

강마리의 비위를 맞추기 위해 짐까지 들어주고 알랑방구를 껴대는 고상아와 이규진.

엘리베이터에서 석훈이와 은별이가 껴안고 있는 모습을 발견합니다.

 

이규진은 바로 주단태에게 달려가 이 사실을 알립니다.

주단태는 은별이가 결혼을 파토내려고 수쓰는 것 뿐이라고 하죠.

 

 

주석경은 하은별에게 주단태에게 당한 학대의 상처를 보여주며 둘이 사귄다고 한다고 결혼을 파토낼 수 있을 것 같냐며 주석훈만 맞을 뿐이라고 했어요.

주석경은 니네 엄마나 단념 시키라고 하죠.

 

 

천서진의 엄마를 필두로 천서진의 이사장 해임 투표가 진행 되었어요.

천서진은 청아재단은 본인의 목숨이라며 모든 것을 본인의 손으로 되돌릴 수 있게 기회를 달라고 했어요.

해임 반대 표가 더 많이 나왔고 천서진은 이사장 자리를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반대 표가 많이 나왔던 것은 천서진 아버지 덕분 이었어요.

천서진의 아버지는 죽기 전 이사들에게 부탁을 해 놓았었어요.

천서진의 엄마와 동생이 분명히 밀어내려할테니 힘이 되어 달라고 했던 것이죠.

그런 아버지를 본인이 죽였다는 생각에 천서진은 오열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석훈이는 계속 은별이의 기억을 되찾게 하려 하고 있었어요.

돌계단에서 누구를 만나지 않았냐며 로나를 죽인 진범을 은별이가 봤을 수도 있으니 꼭 기억해내라고 했죠.

로나때문이 아니라 경비아저씨가 너무 불쌍해서 그러는거라며 꼭 기억을 찾아서 알려달라고 합니다.

 

 

오윤희와 로건은 부동산에 가 주단태가 개발 계획을 가지고 있는 천수지구 쪽 매물을 알아보고 있다고 했어요.

주단태에게 직접 받은 정보라고 하며 일부러 정보를 흘리죠.

부동산업자는 바로 송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천수지구쪽에 개발 소식이 있다는 것을 알렸고, 이 사실은 금방 소문이 퍼져 강마리, 고상아도 모두 알게 되어 투자를 하려고 하죠.

 

 

갑자기 천수지구쪽 매매가 급격하게 늘어났다는 사실을 알게 된 주단태는 이 일을 꾸민 것이 오윤희 일 것이라고 확신 하고는 나애교에게 전화를 걸어 골치아픈 여자 한명 맡아달라고 합니다.

그 때 나애교는 오윤희와 같이 있었죠.

오윤희는 나애교에게 주석경, 주석훈을 보여주기로 했던 것 이었어요.

 

 

오윤희는 주석경과 주석훈에게 친엄마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립니다.

심수련과 똑같은 얼굴의 나애교의 사진을 보여주죠.

당장 아빠에게 물어보겠다며 박차고 일어난 주석경을 석훈이는 말립니다.

아버지에게 그렇게 학대를 받고 조종을 받으면서도 아버지에게서 진실을 기대하냐며 우리를 도와주는 로나 엄마를 믿자고 하죠.

주석경은 나에게 엄마는 한사람뿐이라며 친엄마 보고 싶은 생각이 없다며 나가버립니다.

그 모습을 나애교는 바라보며 눈물을 흘리고 있었습니다.

 

 

주석훈은 주석경에게 엄마를 죽인 것은 아빠일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우리 둘 또한 언제든 아빠에게 버림 받을 수 있다고 하죠.

 

 

하윤철은 주단태에게 가 서진이에게 무슨 협박을 한거냐며 따져댑니다.

그런 하윤철에게 주단태는 니 딸이 배로나를 죽인 것을 알아버렸다며 경찰에 넘기는 꼴 보고 싶지 않으면 딸을 데리고 눈 앞에서 사라지라고 합니다.

 

 

그리고 나온 주단태의 회상을 통해 배로나의 산소호흡기를 떼어 버린 것이 주단태라는 것이 밝혀집니다.

 

 

오윤희와 로건은 강마리와 고상아도 천서지구쪽에 뛰어든 것을 알게 되고는 슬슬 움직일 때가 됐다며 움직입니다.

오윤희는 부동산에 전화를 걸어 천서지구에 매물을 내놓았어요.

 

 

그리고 두 사람은 도청을 했어요.

주단태와 나애교가 싸우고 있었죠.

주단태가 나애교에게 천서진과의 결혼식 청첩장을 준 것이었어요.

주단태는 이 결혼은 아무 의미 없다며 천서진도 본인에게 약점을 잡혀 어쩔 수 없이 하는 결혼이라고 했어요.

나애교는 주단태에게 천서지구에 매입한 땅의 70%를 본인의 명의로 해달라고 하죠.

 

주단태는 천서진과 혼인신고를 해서 청아그룹 지분 넘겨 받는 대로 팔아 치울 생각이라고 했죠.

 

 

하윤철은 주단태에게 얻어터지고 천서진에게 가 당장 결혼을 멈추라고 하죠.

은별이가 범인이라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방법은 어차피 없다고 했습니다.

천서진은 주단태가 은별이의 목걸이를 가지고 있다고 했어요.

하윤철에게 은별이를 데리고 떠나달라며 마지막 부탁이라고 합니다.

 

 

은별이는 공부에 집중하지 못하고 괴로워했어요.

로나를 죽인 날의 기억이 날 듯 말 듯 떠올랐던것이었어요.

 

 

진분홍은 오윤희에게 모든 것을 보고했어요.

은별이의 기억을 억제하는 약도 이미 비타민으로 바꿨기 때문에 곧 기억이 다 돌아올거라고 했어요.

 

 

석훈이는 오윤희에게 연락을 했어요.

로나를 죽인 범인이 따로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며 그게 혹시 은별이냐고 물었죠.

그리고 석훈은 아빠 주단태가 로나의 죽음에 개입이 되어 있는 것 같다고 했어요.

은별이의 목걸이를 아빠가 가지고 있다고 했죠.

오윤희는 주단태가 은별이가 범인이라는 것을 가지고 천서진을 협박해 결혼 하려고 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죠.

 

 

부동산 사장은 이규진에게 연락을 해 천서지구에 매물이 나왔다는 것을 알렸어요.

오윤희가 내놓은 매물이었죠.

이규진은 신나서 본인이 그 부지를 사겠다고 했죠.

강마리탕에 최고급 이태리타월이라도 잔뜩 보내주라는 이규진. 그 이야기를 이민혁이 들었어요.

 

 

이민혁은 제니에게 시비를 걸었어요.

제니에게 최고급 물건만 쓴다며 엄마가 때밀이를 해서 한 푼 두 푼 모은 돈인데 좀 아껴써야 하지 않냐고 하죠.

이민혁과 아이들은 제니에게 선물이라며 때밀이를 잔뜩 던졌죠.

 

 

제니는 엄마에게 언제까지 숨길 작정이었냐며 따집니다.

도둑질을 한 것도 누구를 때린 것도 아닌데 왜 숨기냐고 하죠.

엄마는 부끄러운 짓 한 것 하나도 없다는 강마리.

제니는 로나가 그렇게 된 이후로 무서운게 없다고 했어요.

애들이 놀리는 것도 겁도 안나고 단지 하나 무서운 건 옆에 있던 누군가가 로나처럼 돌아오지 않는다는 거라고 했죠.

아빠도 없는데 서로 의지하고 살아야지 비밀은 왜 만드냐고 합니다.

내가 엄마 딸인데 엄마 직업을 민혁이같은 애한테 들어야하냐고 했죠.

철이 든 제니 였습니다.

 

 

은별이는 천서진이 아빠와 함께 미국에 가게 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어요.

결혼을 안하면 안되냐며 엄마에게 울며 매달리죠.

천서진은 은별이에게 곧 따라간다고 하고는 하윤철과 같이 은별이를 결국 미국으로 보냈습니다.

 

 

나애교가 씻는 장면을 통해 나애교의 정체가 심수련이라는 것이 암시 됩니다.

등에 있던 나비 문신은 물로 씻겨져 내려갔고, 단발머리도 가발이었죠.

 

 

공항으로 가던 길 경찰이 하윤철과 은별이를 쫓아옵니다.

 

 

그리고는 하윤철을 배로나 살인 사건 용의자로 체포하죠.

경비원이 하윤철에게 돈을 받고 허위자백을 했다고 했다는 것이었습니다.

 

 

천서진과 주단태의 결혼식이 진행되었어요.

 

 

은별이는 석훈이에게 연락을 했고 석훈이가 은별이를 데리러 왔어요.

오토바이를 타고 가던 중 은별이는 본인이 로나를 죽였다는 것을 떠올리게 됩니다.

 

 

천서진이 하윤철을 사랑했다는 것을 깨닫는 모습으로 펜트하우스2 9회는 끝이 납니다.


나애교의 정체는 아무래도 심수련 인 것 같은데요, 어떻게 된 일인지 궁금해지는 것 같습니다.

저는 펜트하우스2 10회 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펜트하우스2 10회 리뷰>

 

펜트하우스2 10회 리뷰 - 하윤철 배로나 친부? 배로나는 살아있다? 나애교는 심수련?

2021년 3월 20일 방송된 펜트하우스2 10회의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펜트하우스2 9회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포스트 먼저 확인 해 주세요. <펜트하우스2 9회 리뷰> 펜" data-og-host

myhappy30s.tistory.com

<오케이광자매 1회 리뷰>

 

오케이광자매 1회 리뷰 - 이혼을 종용하는 세자매, 아빠 이철수 사망?

지난 주 오삼광빌라가 종영을 하였는데요, 오삼광빌라의 후속으로 오케이광자매가 방송을 시작 하였습니다. 1회에서 어떤 이야기들이 그려졌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케이광자매 1회 리

myhappy30s.tistory.com

<펜트하우스2 9회 다시보기>

 

웨이브(wavve)

웨이브 (wavve) 재미의 파도를타다!

www.wavv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