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tertainment

펜트하우스2 마지막회 최종회 결말 펜트하우스 시즌3

by ★☆♥★☆ 2021. 4. 3.

펜트하우스 마지막회, 13회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펜트하우스2도 끝이 났는데요, 13회로 짧게 이루어져 있어서 정말 순식간에 끝난 기분이 드네요.

하지만 펜트하우스는 시즌3가 예고 되어 있다보니 크게 아쉽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펜트하우스2 마지막회 리뷰를 보시기 전 지난 주 방영 되었던 펜트하우스2 12회의 내용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트 먼저 확인 해 주세요.

 

<펜트하우스2 12회 리뷰>

 

펜트하우스2 12회 리뷰 - 심수련 복수 나애교 사망 오윤희 자살

2021년 3월 27일 토요일 방영된 펜트하우스2 12회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펜트하우스2 11회에서는 심수련이 나애교의 별장 지하에서 배로나와 함께 발견되었었는데요, 어떤 꿍꿍이를 가지고

myhappy30s.tistory.com


<펜트하우스2 마지막회>

 

펜트하우스2 오윤희

 

지난주 펜트하우스2 12회의 마지막 부분에서는 오윤희의 자살을 암시하는 장면이 보여졌었는데요, 하지만 시청자들 모두 오윤희가 자살을 하지 않았을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었죠.

 

 

오윤희는 경찰서를 찾아가 본인이 사람을 죽였다며 자수를 하겠다고 합니다.

민설아를 죽인 것에 대해 스스로 벌을 받기 위함 이었죠.

 

 

천수지구에 땅을 산 이후 개발이 발표되고 돈을 벌었다며 신나있었던 강마리와 고상아, 이규진 부부.

하지만 정두만 의원이 천수지구 개발 관련 주단태와 결탁해 투기 조장을 했다는 논란이 일면서 이들의 꿈은 물거품이 되는 것 같았습니다.

 

특히 이규진은 국회의원이기 때문에 더 이슈가 되었어요.

이규진이 부모, 사촌 등의 돈을 다 끌어모아 300억을 투자해 천수지구에 땅을 샀다는 것이 알려졌죠.

 

 

경찰들이 헤라팰리스로 찾아와 이규진, 고상아, 강마리를 체포했어요.

민설아 살인사건과 관련해서 조사를 받아야 한다고 했죠.

살인범, 즉 오윤희가 자수를 하면서 민설아 살인사건의 재수사가 시작된 것 이었습니다.

 

펜트하우스2 배로나

 

경찰서에 잡혀있는 오윤희에게 심수련, 로건은 로나를 보여주었어요.

드디어 로나가 살아있다는 것을 알려준 것이었죠.

로건은 심수련이 로나를 살렸다고 했어요.

심수련이 미리 의사를 매수 해 둔 것이었죠.

 

주단태가 로나의 산소호흡기를 떼어버린 직후 매수해 둔 의사의 도움으로 로나를 다른 병원으로 옮길 수 있었죠.

심지어 심정지가 온 로나를 심폐소생술로 살려낸 것도 심수련 이었습니다.

 

펜트하우스2 오윤희

 

로건은 오윤희에게 로나를 보여주겠다고 했지만 오윤희는 로나가 살아있는 것을 본 것 만으로도 충분하다며 나중에 스스로 떳떳해질 수 있을 때 로나를 만나겠다고 했어요.

너무 고맙다며 오윤희는 오열 했습니다.

 

펜트하우스2 이규진 고상아

 

경찰은 오윤희가 이들이 사체를 유기하고 분수대를 청소하는 것을 보았다고 진술 했다고 했어요.

이규진, 고상아, 강마리는 유치장 신세를 지내게 되었죠.

 

펜트하우스2 오윤희

 

천서진도 물론 예외는 아니었죠.

오윤희는 그 날 술에 취해 아무 것도 기억이 나지 않았었는데요, 모든 기억이 돌아왔다고 했어요.

민설아는 자살을 했다는 천서진에게 오윤희는 본인이 민설아를 죽였다고 자백했어요.

 

펜트하우스2 심수련

 

심수련은 주단태를 찾아 왔어요.

나애교를 시몬건설의 딸 심수련으로 위장 시켜 로비를 통해 돈을 벌 궁리를 했다는 것을 다 알고 있다고 했죠.

 

 

심수련은 주단태를 죽이기 위해 2년동안 나애교보다 더 나애교같이 살았다고 했어요.

 

펜트하우스2 유준상

 

정두만도 주단태에게 찾아와 주단태가 나애교를 죽인 것에 대한 분노를 표출했어요.

정두만과 나애교가 정말로 사랑하는 관계였다는 것을 주단태는 믿지 않았습니다.

나애교에게 남자는 본인밖에 없다고 착각하고 있었던 것 이었죠.

 

심수련은 석훈이, 석경이, 펜트하우스까지 모두 본인에게 넘어왔다고 했어요.

정두만도 주단태의 불행을 위해 최대한 힘을 보탤 생각이라며 선전포고 했죠.

 

펜트하우스2 주단태

 

주단태는 25년 전을 회상 했어요.

나애교는 심수련과 구분을 하기 위함이라며 나비 문신을 하고 있었고, 주단태는 심수련 이름을 잘만 이용하면 돈을 깔고 살수 있을 거라고 했죠.

본인이 나애교를 죽였다는 생각에 주단태는 오열했어요.

나애교를 정말 사랑하기는 했던 것 같았습니다.

 

 

로나는 헤라팰리스로 갔고 그 곳에서 하은별을 만났어요.

하은별은 로나를 보고 기겁하지 않을 수 없었죠.

하은별에게 나를 왜 죽이려고 했냐는 배로나, 하은별은 비명을 지르며 도망갔습니다.

 

 

집으로 돌아간 하은별에게 진분홍은 밖은 위험한데 도대체 어딜 갔다왔냐며 나무랐어요.

그런 진분홍에게 하은별은 아무도 찾을 수 없는 곳으로 제발 데려가달라고 했죠.

정말 아무데로나 가도 되냐며 의미심장한 태도를 보이는 진분홍.

은별이에게 떠나버리자며 이제 날 엄마라고 부르라고 했습니다.

 

 

민설아 살인 혐의로 오윤희를 포함한 7명이 법정에 동시에 서게 되었어요.

증인으로 심수련이 등장했죠.

오윤희는 심수련에게 법정에 서서 본인의 살인을 목격한 목격자라고 진술을 해 달라고 부탁 한 뒤 였어요.

그래야 다른 사람들의 잘못에도 벌을 지울 수 있다고 했습니다.

 

심수련은 오윤희가 민설아를 44층에서 밀었고 본인이 그 장면을 똑똑히 봤다고 했어요.

 

오윤희를 제외한 6명은 본인을 어떻게 살인자 오윤희와 같은 취급을 하냐며 사체 유기를 한 증거가 있으면 내놓으라고 당당하게 따집니다.

검사는 살인자들이 직접 범죄를 인정한 모습의 영상이라며 동영상 하나를 제출합니다.

 

 

심수련이 이들을 벌 주기 위해 버스에 잡아놓고 협박을 했었던, 그래서 이들이 본인의 잘못을 자백한 모습이 찍혀있었던 그 때의 장면 이었습니다.

오윤희를 제외한 6명은 심수련이 총을 들고 협박했다며 강제에 의한 허위 자백일 뿐이었다고 하죠.

 

펜트하우스2 하윤철

 

하지만 이 때 하윤철은 그 때의 자백은 허위자백이 아니었다고 증언합니다

은별이를 생각하라는 천서진의 말에도 흔들림이 없었죠.

민설아의 시신을 옮기고 살인을 조작했다는 것을 있는 그대로 밝혔습니다.

 

펜트하우스2 주단태

 

결국 고상아와 강마리는 증거인멸죄, 사채유기죄, 주택법위반죄로 징역 1년 6개월을, 천서진은 증거인멸죄, 사체유기죄, 미성년자약취유인죄, 감금죄로 징역 7년, 하윤철은 증거인멸죄, 사체유기죄, 범인도피피교사죄로 징역 2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이규진은 징역 2년, 그리고 주단태는 수많은 범죄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 받습니다.

 

펜트하우스2 송회장

 

강마리는 송회장을 붙들며 제니만 두고 감빵에 갈 수 없다고 하지만 송회장은 아무리 본인의 사람이어도 어린 아이 가지고 장난치는 것은 못참는다며 나가버립니다.

하지만 제니는 본인이 돌봐주겠다고 하죠.

 

 

포승줄에 매여서도 서로에게 악다구니를 써대는 천서진과 주단태 앞에 주석훈과 주석경이 등장했어요.

주석훈은 주단태에게 친권을 포기하라며 앞으로 석경과 석훈의 보호자는 엄마 한 사람, 심수련 뿐이라고 했죠.

두 사람은 친권박탈 신청을 하러 법원에 온 것이라고 했어요.

 

펜트하우스2 주석경

 

이 모습을 보며 고소해하고 있던 천서진에게 주석경은 다가갑니다.

이제 천서진은 청아재단 이사장에서도 짤렸다며 전이사장님이 천서진때문에 죽었다는 비밀을 이제 알려도 되냐며 천서진을 협박 했습니다.

 

펜트하우스2 심수련

 

오윤희는 잡혀가며 재판 장면을 회상했어요.

심수련은 오윤희를 위해 재판 중 판사에게 선처를 요청 했어요. 

오갈 데 없는 민설아에게 힘이 되어 주었던 것은 오윤희 뿐이라며 설아의 엄마로서 이미 오윤희를 용서했다고 했죠.

오윤희는 징역 3년을 선고 받았습니다.

 

펜트하우스2 심수련

 

심수련은 펜트하우스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주단태의 물건, 천서진과의 신혼 흔적들, 비밀 창고에 있던 모든 물건 등을 모두 깨뜨리고 부숴버렸죠.

 

펜트하우스2 유제니

 

짐을 풀고 있는 배로나의 집에 유제니와 이민혁이 찾아왔어요.

니네 엄마가 민설아를 죽이지만 않았어도 본인들의 부모님은 잡혀가지 않았을 거라며 울며 덤벼들었죠.

 

 

아빠가 돌아오면 가만히 있지 않을거라는 유제니, 시즌3에서는 유제니의 아빠의 모습이 분명히 나오게 될 것 같았습니다.

 

펜트하우스2 주단태
펜트하우스2 이상민

 

주단태는 구치소에서 물통으로 운동을 하며 벼르고 있었고, 이상민이 교도관으로 까메오 출연을 했습니다.

이상민이 주단태에게 가져다 준 신문에 동그라미 쳐져 있는 글자들은 로건리 아웃 디데이 9 를 표시하고 있었습니다.

구치소 안에서도 주단태는 무언가를 꾸미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펜트하우스2 박호산

 

한편 유제니의 아빠가 그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교도소에서 출소를 한 제니 아빠는 배우 박호산이 연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런 유제니 아빠를 맞이하는 것은 주단태의 조비서 였습니다.

 

 

미국에 갔다가 심수련에게 프로포즈를 하러 한국으로 돌아온 로건.

심수련의 회사로 찾아간 로건은 심수련의 눈 앞에서 누군가 설치해 놓은 폭발물에 의해 죽고 맙니다.

심수련이 이 때 로건을 만나러 나가면서 마주쳤던 것은 유제니의 아빠 였습니다.

로건의 죽음을 암시하는 장면으로 펜트하우스2 마지막회는 끝이 났습니다.


펜트하우스2 13회는 한마디로 권선징악 엔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로건의 죽음으로 시즌2가 마무리 된 것은 또 의외였던 것 같습니다.

정말로 로건이 죽은 것일 지는 또 지켜봐야겠지만요^^

펜트하우스 시즌3, 펜트하우스3는 올해 6월에 방송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펜트하우스3를 기다리는 두 달이 지루할 것 같지만 또 시간은 빨리 가니까요^^
저는 펜트하우스3 리뷰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펜트하우스2 11회 리뷰>

 

펜트하우스2 11회 리뷰 - 심수련 복수의 시작 천서진의 반격 주단태 체포

2021년 3월 26일 (금) 방영된 펜트하우스2 11회 리뷰를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주 천서진은 오윤희에게 도와달라며 도움을 요청했고, 로건은 나애교가 심수련이라는 것을 알아차리게 되었는데

myhappy30s.tistory.com

<미스몬테크리스토 등장인물 몇부작 방송시간 뜻>

 

미스몬테크리스토 등장인물 몇부작 방송시간 뜻

미스몬테크리스토는 2021년 2월 15일 첫방송된 KBS2 일일드라마 입니다. 미스몬테크리스토는 믿었던 친구들에게 죽음까지 내몰렸던 한 여인이 복수를 다짐하고 돌아와 송두리째 빼앗긴 인생을 되

myhappy30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