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꿀팁

여성이 꼭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 5가지 정리

by ★☆♥★☆ 2020. 10. 14.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여성이 꼭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 5가지를 정리해서 소개 해 드리려 합니다.

제가 여자이기 때문에 제 기준으로 추천 드리는 것 이지만, 사실 오늘 추천드리고자 하는 영양제들은 남성분들에게도 꼭 필요한 영양소들이니, 남녀노소 챙겨드셨으면 좋겠어요~

 

 

제가 한 때 영양제에 빠져서 정말 다양한 영양제를 먹었었는데요, 특히 다이어트를 할 때 식단 관리를 하면서 영양소 섭취가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함도 있었고, 신진대사가 활발하고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살도 빠지기 때문에, 영양제를 통해 그런 효과를 보려고 이것저것 챙겨 먹었었어요.

 

그런데 영양제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 좋잖아요^^; 

그래서 꼭 필요한 영양제만 먹으려고 영양제에 대해 공부를 좀 해 보았구요, 그 공부 결과 최종적으로 여성이 꼭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 5가지를 소개 해 드리려 합니다.

 

그럼 시작 해 보겠습니다~

 

꼭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 5가지

 

1. 오메가3

2. 종합비타민

3. 비타민D

4. 유산균

5. 루테인


 

1. 오메가3

 

오메가3 좋다는 얘기는 모두들 들어보셨을 거에요~

 

 

오메가3의 첫번째 효능은 혈액순환을 돕는다는 점 입니다.

혈액순환은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한 첫번째 조건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한 부분인데요, 혈액순환이 잘 되어야 피도 맑아지고, 그에 따라 여러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하네요.

 

두번째 효능은 항노화작용을 한다는 점 입니다.

오메가3는 각종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억제해 주는데요, 염증이 결국에는 노화로 연결되는 부분이며, 이에 따라 노화방지에도 도움이 됩니다.

염증을 억제해주기 때문에 피부에도 좋기 때문에, 몸 전체적으로도, 피부에 있어서도 젊음을 유지하는 데에 도움이 되지요^^

 

오메가3는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꼭 섭취해야 하는 영양소 중 하나인데요, 그 이유는 오메가3가 우리 몸에 축적된 불포화지방산을 배출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데, 그로 인해 신진대사도 활발해지고, 칼로리 소모량도 늘어나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간기능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뇌세포가 활발하게 활동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오메가3 구매하러 가기>

 

2. 종합비타민

 

다음은 종합비타민 입니다.

아마 영양제를 잘 챙겨드시지 않는 가정에서도 종합비타민 하나씩은 챙겨 드실 것 같아요.

비타민은 종류도 많고, 그 효능도 다양한데요 종합비타민 한알로 여러 비타민의 섭취가 가능하니 종합비타민 한 알정도는 챙겨드시길 추천 드립니다.

특히 요즘 종합비타민에는 비타민만 들어있는 것이 아니고, 칼슘, 철, 아연 등 각종 미네랄도 함유되어 있는 것이 많으니 성분을 잘 파악하시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주요 비타민의 효능에 대해 말씀 드릴게요~

 

먼저 비타민C항염 및 항산화제의 역할을 하는데요, 인체가 감염에 저항하고 상처를 치유하고, 조직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B는 B1,B2,B3 이렇게 뒤에 숫자가 붙고 종류가 굉장히 다양한데요, 주요 효능을 요약하자면 체내 에너지 생성에 꼭 필요한 영양소 입니다. 

단백질 및 아미노산을 이용하는 데에 필요한 영양소로, 지방, 탄수화물,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합니다.

 

비타민D에 대해서는 다음에서 별도로 설명 드릴게요~

 

<종합비타민 구매하러 가기>

 

3. 비타민D

 

다음은 비타민D 인데요, 종합비타민을 통해 다양한 비타민을 같이 섭취 해 주는 것이 더 좋겠지만, 비타민 중에 하나만 고르라면 저는 이 비타민D를 추천 해 드리고 싶어서 별도로 소개 해 드리려구요~

 

이 비타민D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다른 비타민에 비해 섭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다른 비타민의 경우 과일이나 채소 등을 섭취함으로써 그래도 섭취가 가능한데, 비타민D는 주로 햇빛을 통해 체내에 생성이 되는데, 특히 요즈음 사무실에서만 있고 외출을 많이 안하고, 게다가 대부분 자외선 차단크림을 사용하기 때문에 비타민D를 자체적으로 생성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따라서 영양제로 따로 섭취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을 흡수하는 데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인데요, 칼슘과 인을 섭취하더라도 비타민D가 부족하면 체내에 칼슘과 인을 흡수시키는 데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어요.

또한 뼈의 형상과 유지에 꼭 필요한 영양소이며, 그렇기 때문에 골다공증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D 구매하러 가기>

 

또한 비타민D는 암세포에 독성을 나타내기때문에 암 예방에도 도움이 되며, 칼로리를 줄여 다이어트를 할 때에도 비타민D가 충분해야 효과를 볼 수 있다고하니 꼭 섭취 해 주세요^^

 

 

4. 유산균

 

다음은 유산균 입니다.

유산균 또한 필수 영양제로 각광받고 있는데요, 저 역시 유산균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우리의 장속에는 다양한 균들이 있는데요, 유해균과 유익균이 섞여 있습니다.

유산균의 섭취를 통해 유해균을 밀어내고 장속에 유익균이 활발하게 활동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몸속의 유해균들은 정말 다양한 방식으로 몸에 해로운 영향을 주는데요, 몸속의 유해균들이 몸에 독소를 쌓이게하고, 발암물질을 생성합니다. 

두통이나 피로를 유발할 뿐더러 각종 질병으로까지도 이어질 수 있지요.

이러한 유해균들을 밀어내고 신체가 건강하게 유지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유산균 입니다.

 

유산균의 효능은 어느 한 범위에 한정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신체의 건강의 모든 영역에 있어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필수적으로 섭취하시길 추천 드립니다~

 

<유산균 구매하러 가기>

 

5. 루테인

 

마지막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영양제는 루테인 이에요.

루테인은 눈 건강에 많은 도움을 주는 영양제 인데요, 신체에서 다른 부분의 경우는 식단 관리나 운동을 통해 몸을 건강하게 할 수 있지만, 사실 눈의 경우는 한번 나빠지면 회복이 되지 않지요.

 

<루테인 구매하러 가기>

 

특히나 전자제품 사용이 많은 요즈음 현대인의 눈은 정말 건강하지 않은데요, 루테인 섭취를 통해 시력 저하나 눈에 생길수 있는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고하니, 챙겨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추천 드리고 싶은 영양제 5가지를 소개 해 드렸어요.

개개인에 따라 건강 상태나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챙겨먹어야 하는 영양제가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위에 소개드린 영양제는 누구에게나 필수적으로 필요한 영양소들을 섭취하기 위한 영양제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물론 음식을 통해 필수 영양소들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지만, 아무래도 음식의 영양소를 일일히 챙길 수도 없을 뿐더러, 골고루 섭취한다는 것이 쉽지 않은 일이니 영양제 섭취를 통해 건강을 챙기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루테인 영양제 효능 음식 제품 추천까지>

 

루테인 영양제 효능 음식 제품 추천까지

루테인 영양제 많이들 드시고 있으실텐데요, 저도 요즘 하루에 한 번 꼭 챙겨먹으려 하고 있어요. 루테인은 눈 건강에 좋은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하루 종일 컴퓨터 모니터와 핸드폰 화면을

myhappy30s.tistory.com

<건강차 5가지 효능 및 추천>

 

건강에 좋은 건강차 5가지 효능 및 추천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5가지 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요즘 차보다는 커피를 마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은데요, 사실 건강을 생각한다면 커피보다 차를 마시는 쪽이 좋겠지요. 처

myhappy30s.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