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로마 오일 종류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요즘 아로마 오일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 중에 하나는 바로 가습기 인 것 같아요.
예전에는 가습기가 정말로 가습의 역할만 했다면, 요즘은 디퓨저의 역할까지도 동시에 하는 가습기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가습기 디퓨저에 사용할 아로마 오일을 찾으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특히나 코로나19가 나날이 심각해져가는 요즈음,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점점 길어지면서, 집에서 어떻게 더 시간을 잘 보낼까 고민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
아로마 오일 하나로도 집안의 분위기를 바꿀 수 있으니, 오늘 아로마 오일 종류 및 효능에 대해 알아보시고, 집에서 은은한 향기와 함께 아로마 오일의 효능을 즐겨 보세요.
아로마 오일을 이용한 디퓨져나 가습기, 또는 아로마 오일 버너를 이용해서 아로마 오일을 즐길 수 있답니다.
<아로마 오일 버너에 대해 궁금하시면 클릭 해 주세요>
그럼 오늘의 포스트, 아로마 오일 종류 5가지 시작 해 보겠습니다.
1. 아로마 오일 종류 ① 라벤더
첫번째로 소개 해 드릴 아로마 오일 종류 라벤더 입니다.
라벤더는 가장 대중적으로 사랑 받는 허브 인데요, 향기 치료에 많이 사용되는 허브라고 해요.
그렇다 보니 향기를 맡음으로서 얻을 수 있는 효능이 다른 허브들보다 많은 편 인 것 같아요.
우울감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되고, 원기를 회복시켜 준다고 해요.
또한 신경을 강화 해주고, 진정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신기한 점은 라벤더는 개개인의 필요에 따라서 다른 효능을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흥분 해 있거나, 불안한 감정을 느끼는 상태에서 라벤더 향을 맡으면 정신이 가라앉고 감정이 편안해지면서 진정 되는 효능이 있는 반면, 우울한 사람이 향을 맡았을 때에는 정신이 들게 하고 원기를 회복 해 준다고 해요.
결국 누구에게나 좋다는 얘기 같아요^_^
특히 라벤더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이유 중 하나는, 라벤더가 불면증에 효과가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정신적 스트레스나 불안 때문에 생긴 불면증에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해요.
또한 호흡기에도 좋다고 하는데요, 감기나 기관지염이 있는 사람들의 치료에도 사용된다고 하니, 평소에 호흡기가 안 좋으신 분들이 라벤더 향을 맡아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라벤더는 오래 전부터 요즈음까지, 심신을 안정시키고 숙면을 취하는 데에 도움을 주고 있답니다.
불안감을 해소하고 보다 좋은 질의 수면을 원하시는 분들, 라벤더향 아로마 오일을 한번 이용 해 보세요~
2. 아로마 오일 종류 ② 로즈마리
두번째로 소개 해 드릴 아로마 오일 종류 로즈마리 에요.
로즈마리는 두통을 가라앉히고 기억력과 집중력을 높이는 데에 효능이 있는 허브에요.
몸과 마음을 자극하여 집중력을 높이는 데에 효과가 있기 때문에, 특히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있는 향 입니다.
로즈마리는 향균, 살균 작용이 뛰어나고 보습 효과에도 좋은 허브에요.
피부 진정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화장품 원료로도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특유의 신선한 향이 뇌의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어 향신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로즈마리는 자체의 향이 꽤 강하기 때문에, 냄새를 잡는 데에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강한 향이 싫으시다면 많이 희석된 오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하지만 그 강력한 향이 뇌를 깨워준다는 점^^ 기억 해 주시면 될 것 같아요.
3. 아로마 오일 종류 ③ 티트리
네번째 아로마 오일 종류 티트리 입니다.
티트리는 공기를 상쾌하게 정화 해 주는 역할을 하는 허브 인데요, 탈취에 효과가 좋기 때문에 탈취제나 공기 정화제 등이 많이 사용된다고 해요.
특히 비누에도 많이 사용된다고 합니다.^^
디퓨저나 향초를 주로 사용하는 이유 중에 하나가 냄새 제거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요, 이 티트리는 그러한 탈취 효과에
특화 되어 있는 허브에요.^^
따라서 탈취 용도로 아로마 오일 구매를 고민하고 있으시다면, 티트리 오일을 추천 드립니다!
4. 아로마 오일 종류 ④ 페퍼민트
다음 아로마 오일 종류 페퍼민트 입니다.
페퍼민트도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허브 중 하나이죠^^
하지만 아무래도 민트 향이 나다보니, 호불호가 갈리는 편이기도 합니다.
민트 향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딱히 효능 때문이 아니더라도 그 향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끌리는 허브인 것 같아요.
페퍼민트의 주 성분은 멘톨 인데, 이 멘톨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성분이에요.
향균에도 효과적이고 통증 완화에도 좋다고 합니다.
앞서서 라벤더도 원기 강화에 좋다고 말씀 드렸었는데, 바로 이 페퍼민트도 원기 강화에 효과가 좋아요.
따라서 피로감을 해소 해 주거나 우울증이 있을 때 등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라벤더와 마찬가지로 감기, 천식, 폐렴에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기관지 안좋으신 분들에게 좋을 것 같습니다.
시원~한 향이기 때문에 마사지에도 많이 쓰이고 있는 페퍼민트로 원기 회복 해보세요^_^
5. 아로마 오일 종류 ⑤ 유칼립투스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아로마 오일 향은 유칼립투스에요.
유칼립투스는 머리를 맑게 해 주는 허브로, 호흡기 질환의 치료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있어요.
유칼립투스 특유의 상쾌한 향이 실내의 나쁜 공기나 탁한 공기를 정화하는 데에 자주 이용된답니다.
그래서 요즘과 같은 건조한 겨울에 가습기 디퓨저에 가장 많이 쓰이는 향 중 하나에요.
유칼립투스는 감기, 기침, 비염 등에 좋아요.
향도 강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비염이 있거나 호흡기가 안좋으신 분들이 데일리로 맡으면 좋은 향이에요.
저는 무엇보다도 유칼립투스의 향이 너무 좋아요.
강하거나 자극적이지 않은 자연의 향이기 때문에, 오래 맡아도 전혀 부담스럽지 않고 상쾌해지는 느낌인 것 같아요^^
부담스럽지 않은 자연의 향기를 맡으면서, 호흡기 질환도 개선하고 실내 공기 탈취효과까지~
여러모로 좋아하는 향이라 제 원픽 이랍니다^_^
강하지 않은 자연의 향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릴게요!
오늘은 아로마 오일의 종류, 그리고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아로마 오일 종류가 정말 다양해서 고르는 데에 고민이 많이 되실텐데요.
사실 향은 맡아보고 고르는 것이 가장 좋지만, 불가능한 상황이시라면, 효능을 따져보고 구입하시는 방법이 있겠죠^^
오늘 저의 포스트가 아로마오일 선택하시는 데에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